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키위효능

by 알맹이돌 2023. 4. 19.

 키위 효능이 궁금하신가요?

키위는 강력한 항산화제를 가지고 있는 면역력 키우기에 도움이 되는 과일이라고 합니다.

이 글을 통해 키위 효능,하루섭취량,고르는 방법, 부작용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키위 효능

키위 효능

키위는 면역 기능을 지원하고 괴혈병을 예방하며 철분 흡수를 돕는 비타민 C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키위는 또한 혈액 응고와 뼈 건강에 필수적인 비타민K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키위는 소화를 조절하고 변비를 예방할 수 있는 섬유질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비타민 C와 폴리페놀을 포함한 키위의 산화 방지제는 항염증 효과가 있고 암, 심장병, 그리고 다른 만성 질환들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키위는 잠재적으로 제2형 당뇨병의 위험을 줄이면서 혈당 조절에 이로운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키위의 높은 칼륨 함량은 혈압을 낮추고 뇌졸중과 다른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키위는 또한 규칙적인 배변을 촉진하면서 가벼운 설사 효과를 가지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몇몇 연구들은 키위가 아마도 높은 세로토닌 함량 때문에 수면의 질과 지속 시간을 향상할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키위 효능 은  피부 수분을 개선하고, 주름의 모양을 줄이고, 태양의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을 포함한 피부 이점을 가지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마지막으로, 어떤 사람들은 키위에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는데, 이것은 가벼운 증상부터 심각한 증상까지 일으킬 수 있습니다. 키위나 다른 과일에 대해 알려진 알레르기가 있다면, 알레르기 반응의 증상이 나타나면 피하고 의사의 진찰을 받는 것은 의사의 진찰을 받는 것입니다.


함께보면 좋은글 추천

사과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키위 하루 섭취량

키위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나이, 성별, 그리고 전반적인 건강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하루에 한 두 마리의 키위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안전하고 유익한 것으로 여겨집니다. 키위를 매일 먹는 것은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소화를 향상하며 심장병, 당뇨병, 그리고 암과 같은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키위는 저칼로리와 영양분이 풍부한 과일로, 체중을 주시하거나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려고 노력하는 사람들에게 훌륭한 간식 선택지가 됩니다. 만약 여러분이 키위나 다른 과일에 대해 알려진 알레르기가 있다면, 키위를 일상 식단에 포함시키기 전에 그것들을 피하고 건강 관리 제공자에게 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키위는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먹어도 안전하지만, 과도한 섭취는 위탈감이나 알레르기 반응 등의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키위 고르는 방법

키위를 고를 때, 눈에 보이는 멍이나 부드러운 점이 없고 단단하지만 촉감에 약간 구부러진 키위를 찾으세요. 잘 익은 키위는 달콤하고 톡 쏘는 향을 가지고 있을 것이므로,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냄새를 맡아보세요. 잘 익은 키위의 껍질은 갈색이고 흐릿해야 하지만 주름이 지거나 지나치게 부드럽지 않아야 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집에서 키위를 익힐 필요가 있다면, 그것들을 실온에 보관하고 직사광선을 피하세요. 그것들은 며칠 안에 익을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숙성 과정을 빠르게 할 필요가 있다면, 여러분은 키위를 바나나나 사과와 함께 종이 봉지에 넣을 수 있습니다. 이 과일들은 숙성을 가속화할 수 있는 에틸렌 가스를 방출하기 때문입니다.

 

키위 부작용

키위는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먹기에 안전하지만, 일부 사람들은 붓기, 가려움증, 그리고 호흡 곤란과 같은 알레르기 반응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키위는 많은 양의 옥살산염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것은 민감한 사람들이나 신장 결석의 병력이 있는 사람들에게 신장 결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키위의 과다 섭취는 높은 섬유질 함량으로 인해 팽만감, 설사 또는 배탈과 같은 소화기 질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키위에서 발견되는 효소에 민감할 수 있는데, 이것은 날것으로 먹을 때 입에 자극을 주거나 약간 따끔거리는 느낌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와파린과 같은 혈액 희석제를 복용하는 사람은 키위를 섭취할 때 주의해야 합니다. 키위에는 이러한 약물을 방해할 수 있는 비타민K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키위 섭취의 안전한 수준을 결정하기 위해 의료 기관과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키위는 비타민 C, 비타민 K, 섬유질, 그리고 전반적인 건강과 건강을 지지할 수 있는 산화 방지제와 같은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키위의 높은 칼륨 함량은 혈압을 조절하고 뇌졸중과 다른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키위는 잠재적으로 암과 심장병과 같은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여주는 산화 방지제로 인해 소염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키위의 섬유질은 소화를 돕고 변비를 예방할 수 있는 반면, 과일의 가벼운 설사 효과는 규칙적인 배변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키위는 수분 공급을 개선하고, 주름을 줄이고, 자외선의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을 포함한 피부 이점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댓글